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PT 109: 누가 내 치즈를 옮겼나

작성자
손창남
작성일
2024-02-27 17:28
조회
19
처음에는 C창고에 치즈가 많았다. 하지만 어느 날 창고에 도착했을 때 치즈가 없었다는 것을 발견한다. 이런 상황에서 쥐인 스니프와 스커리, 그리고 인간인 헴과 호는 서로 짝을 지어 치즈를 찾기 위해 긴 통로를 여행한다. 어느 날 두 그룹 모두 치즈 창고 C의 복도에서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

어느 날 스니프와 스커리는 치즈 남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치즈 창고 C"에 도착하지만, 그들은 놀라지 않는다. 치즈 공급이 줄어드는 것을 알아차린 스니프와 스커리는 더 많은 치즈를 찾는 힘들지만 피할 수 없는 일을 위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두었다. "치즈 창고 C"를 뒤로하고 그들은 함께 새로운 치즈를 찾기 시작한다.

그날 오후, 헴과 호는 치즈 창고 C에 도착해서 치즈가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 화가 나고 짜증이 난 헴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지?"라고 묻는다. 헴과 호는 치즈는 언제나 있을 것이라고 왔고, 치즈가 없어지는 사태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치즈가 정말로 사라졌다고 인정한 후에도 그들은 그 상황에 화를 낸다. 그나마 치즈가 없는 상황을 인정하고 호는 새로운 치즈를 찾자고 제안하지만 헴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며 호의 제안을 거부한다.

한편, 열심히 새로운 치즈를 발견하기 위해 노력한 스니프와 스커리는 "치즈 창고 N"에서 새로운 치즈를 발견하게 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치즈 창고 C로 돌아온 헴과 호는 치즈가 없어진 것에 대해서 한탄한다. 변화를 희망하며, 호는 새로운 치즈를 찾는 것을 헴에게 제안한다. 하지만, 헴은 미지의 상황에 대해 두려워한다.

어느 날, 호는 치즈가 떨어졌다는 상황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새로운 치즈를 발견하기 위해 다시 미로 속으로 들어간다. 호는 친구 헴이 생각할 수 있도록 치즈 창고 C의 벽에 "당신이 변하지 않으면 당신은 멸망할 수 있다"라고 적어 둔다.

미로 속을 탐색하고 있지만 여전히 새로운 환경이 두려운 호는 벽에 "만약 당신이 두렵지 않았다면 어떻게 했을 것인가?"라고 적었고, 새로운 치즈에 대해 상상한 후, 그는 치즈를 찾는 모험을 다시 시작한다. 호는 드디어 몇 개의 치즈 조각을 발견했고 치즈를 먹고 에너지를 얻은 후 그 힘으로 미로 탐색을 계속할 수 있었다. 호는 치즈가 갑자기 사라진 것이 아니라 계속 먹어서 줄어들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호는 여전히 두렵지만 새로운 사고방식이 그의 삶을 다시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호는 "두려움을 넘어서면, 자유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벽에 기록한다. 빈 치즈 창고를 하나 더 발견한 후, 호는 새 치즈 몇 조각을 가지고 헴이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헴은 호가 가지고 온 새로운 치즈를 거부한다.

미로로 속에서 치즈를 발견하는 지식을 습득한 호는 다시 미로 속으로 향한다. 호는 미로 곳곳에 새로 생긴 치즈 조각에 영감을 받아 미로의 벽에 글씨를 남긴다. 호가 그런 글을 남기는 것은 그의 생각을 명확히 하고 그의 친구 헴이 언젠가 새로운 치즈를 찾아 나설 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갖게 되어서이다.

미로를 탐색하던 호는 어느 날 치즈 창고 N을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치즈 창고 N은 그에게 낯선 품종을 포함하여 자신이 찾던 치즈를 발견하게 된다. 그곳에서 자신보다 미리 와 있는 스니프와 스커리를 발견한다. 호는 식사를 마친 후, 친구 헴을 만나기 위해 돌아갈까 말까를 고민하다가 헴이 자신의 길을 찾도록 내버려 두기로 결심한다..